연금저축/키움연금저축2

[37개월] 미국배당프리미엄 연금펀드 이전, 누적 +13.48%

릴리를찾아서 2020. 12. 8. 15:12

펀드쿠폰으로 가입했던 미국배당 연금펀드가 있다.

 


계좌를 해지하는 것도 애매한 것이, 예상 매도금액을 조회하면 세금정산 등 수수료가 몇 천원 있다고 표기되었다. 아마도 연말정산 받은 걸 가정하고 세금을 떼 가는 것 같은데, 연말정산을 받지 않았다는 서류를 준비하는 것도 귀찮아서 그대로 두고 있었다.

 

3년이 넘게 운용하지만 수익률은 높지 못하다. 손실은 아니지만 가파르게 오른 미국증시를 보자면 약 13% 수익률은 불만이었다. 그동안 S&P500지수는 약 38% 상승하였다.

 

한가지 대안으로 ETF와 펀드를 운용할 수 있는 연금저축계좌를 개설하면서, 이 펀드는 대체이전 했다.

 

 

같은 증권사이기에 수수료는 없었다.

이전에 현대해상에서 키움증권으로 연금저축을 옮길 때는 4만원의 수수료가 있었다.

 

 

 

새 계좌개설로 새로운 투자전략을 정립해 나가고 싶다.

 

 

 

반응형